Company
home
부스트랩 알아보기
home

부스트랩 알아보기

회사소개

부스트랩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컨텐츠 및 상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D2C 미디어/브랜드 커머스 회사입니다.
미디어커머스?
미디어(Media)와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식의 전자상거래, 혹은 콘텐츠 자체를 판매 채널로 활용하는 사업.
부스트랩은 고여있는 소비재 시장에 균열(Disruption)을 일으키고 MZ세대의 빅웨이브(Big wave) 소비 니즈를 만족시키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운영해나감으로써, 고객의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과 컨텐츠를 기획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성장

2018년 설립 이후 매년 매출 성장을 달성하였으며, 2024년에는 전 브랜드 카테고리 확장 및 마케팅 액션, 유통채널 강화 뿐만 아니라 해외 전략을 버전업하여 매출 성장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수한 역량을 지닌 약 120명의 직원들이 재직 중이며,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내부 시스템/프로세스, 조직문화 등을 점진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부스트랩이 일하는 방식

근거있는 의사결정을 합니다

성과를 내는 질 좋은 가설은 ‘고객’과 ‘데이터’에서 나온다고 믿습니다. 실무자의 감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목소리/시장의 데이터 등을 근거로 회사의 액션이 뒷받침 될 수 있어야 피드백이 가능하며, ‘반복가능한 시스템’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상품과 브랜드를 기획할 때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 지‘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 지’ ‘그들의 주요 컨텐츠/상품 소비 여정은 어떠한 지’를 고민하고 기술하여 모든 팀이 고객과 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를 공유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임팩트에 집중하고, 불필요한 업무는 제거합니다

이유 없이 바쁜 직원보다 임팩트를 낼 수 있는 과업에 집요하게 몰입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구성원을 신뢰합니다. 브랜드 전략의 우선순위에 정렬 된 목표를 바탕으로 ‘무엇이 중요한 지’를 생각하여 일/주/월 별 과업을 조정합니다.
‘무엇이 임팩트 있는 액션인지?’는 리더급을 중심으로 회사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부스트랩은 브랜드 카테고리 별로 핵심 성공 요소 (Key Success Factor)를 세우고, 단순히 정량적인 목표가 아닌 브랜드 핵심 과업을 정의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간결하면서도 친절해야합니다

불필요한 회의와 문서 보고를 지양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은 팀 내/팀 간 협업을 통해 브랜드와 회사의 목표를 효율/효과적으로 달성하는 것입니다. 과도한 형식과 맥락없는 의사소통이 아닌, 과업의 맥락을 담은 간결한 업무 소통방식을 추구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은 대부분 ‘공동의 목표와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모르는 상황에서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별 우선순위와 목표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과업에 얼라인 하고자 노력합니다.

새로운 시도를 시스템화 합니다

기존의 성공을 답습하며 ‘부분 최적화의 오류’에 빠지는 근시안적 사고를 경계합니다. 80/20 원칙에 따라 새로운 시도를 적극 진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브랜드가 상품/마케팅 측면에서 끊임없이 진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새로운 시도를 할 때는 시도의 근거가 엄밀하지 않아도, 가설이 명확하고 피드백의 기준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성공과 실패는 통제하기 어려우나 피드백을 통한 후속 액션의 설계와 실행은 통제 가능하며 구성원들을 발전시킨다고 믿습니다.

History

2022

08 강남구 역삼동 사옥 확장 이전
12 연매출 360억 달성

2021

05 두피케어 브랜드 ‘에퓨놀’ 런칭, 고체향수 브랜드 ‘루아페 런칭
06 비건뷰티 브랜드 ‘비건이펙트’ 런칭
10 기업 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
12 서울 창조경제 혁신 센터장 수상

2020

04 월 매출 20억 달성
06 20년 상반기 매출 85억
09 20년 3분기 매출 53억 달성, 강남구 삼성로 사무실 확장 이전
12 20년 매출 194억 달성
12 연매출 65억 달성

2019

03 라이프케어 육아&출산 브랜드 ‘라비킷’ 런칭
06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리프리스크’ 런칭
07 아기베개 ‘라이너루프트 필로우’ 출시
09 스포츠/자세교정 브랜드 ‘에르고바디’ 런칭, 월 매출 9억 돌파
12 연매출 65억 달성

2018

06 홈드라이 세제 ‘마이드라이 80’ 출시
07 부스트랩 법인 설립
12 아기 무불소 치약 ‘베베티스 60’ 출시, 여성 속옷 전용 세제 ‘마이랑쥬 80’ 출시

오피스 위치

2호선 역삼역 1번 출구에서 도보 8분 거리에 오피스가 있습니다.